INSIGHT

Baidu Webmaster Tool

안녕하세요~ 조이브 입니다.

비가 온뒤 날씨가 예전보다 많이 선선해졌네요~~

다들 여름 휴가는 잘 갔다 오셨나요?
오늘은 저번의 빙 웹 마스터 툴에 이어 중국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의 웹마스터 툴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바이두가 무었인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세계에서 딱 3개 국가만 구글의 검색엔진 점유율보다 자국의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은데요.
그 3국가는 한국 중국 러시아 이렇게 3개 국가 입니다.
잘 아시다 시피 한국은 최대의 포털(검색엔진이라 부르기엔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기 떄문에;;;) 사이트인 네이버~! 중국의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 러시아의 최대 검색엔진인 얀덱스~! 이렇게 3개 사이트가 자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을 구글을 압도 하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중국의 바이두 웹마스터 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바이두 웹마스터툴은 구글의 웹마스터툴이나 빙의 웹마스터 툴의 비하면 아직 기능적으로나 데이터 수집 쪽으로나 많이 부족하지만 부족한 만큼 앞으로 많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웹마스터 툴입니다!

먼저 바이두 웹마스터 툴의 계정을 오픈 하고 접속 하게 되면 나오는 첫 화면 입니다.
Baidu_webmaster_tool_Main
1. Baidu Webmaster Tool Main

위 그림과 같이 웹마스터 툴의 로그인 하면 계정의 등록된 URL 이 보입니다. 그중 작업하려고 하는 URL 을 클릭 하면 바로 작업을 실행 할수 있습니다.robot1

2-1. Robot.txt 도구

첫번째 보이는 도구는 robot.txt 파일의 관한 도구 입니다. 왼쪽탭은 사이트의 등록된 robot.txt 파일을 볼수 있는 탭입니다.

robot_생성1

2-2. Robot.txt 생성

우측 탭은 robot.txt 파일을 생설 할수 있는 탭입니다. User agent, 권한, 경로 이 세가지를 설정만 하면 그에 맞는 robot.txt 파일을 생성 해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robot.txt 파일을 생성 할수 있습니다~!
robot.txt 파일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모르는 분들도 쉽게 다룰수 있고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Ping1

3-1.Ping 도구

두번째 도구는 Ping 도구 입니다. Ping 도구는 블로그 업데이트 내용은 바이두가 신속하게
크롤링 할수 있게 해주는 도구 인데요 위 보이는 2개의 URL 중 첫번째 URL 을 클릭하면
Ping 을 수동으로 보내는 거고, 두밴째 URL 을 클릭하면 자동적으로 Ping 을 보낼수 있게 
해주는 URL 입니다.

Ping_입력

3-2. Ping 보내기

수동 Ping 도구를 클릭 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 URL 박스안의 URL 을 입력하면 나의 블로그의 최신 내용을 크롤링 할수 있게 해주는 도구 입니다.

검색엔진_최적화_도구1

4.검색엔진 최적화 테스트 도구

다음도구는 검색엔진 최적화 테스트 도구 입니다.

Bing Webmaster Tool 의 있는 SEO Analyzer 와 같이 URL 을 입력하면 그 사이트의 SEO

적인 문제점이 무었인지 확인 할수 있는 도구 입니다.

URL, Title, Meta, Frame 등등 SEO 적인 요소에서 무었이 부족한지 알려주고 잘 되어 있는 부분은 초록색 체크 표시가 잘 안되어 있는 부분은 빨간색 엑스 표시가 됩니다.~!

안정성1

5. 사이트 보안 도구

다음은 사이트 보안 도구 입니다.

위 도구는 URL 박스안의  URL 을 입력하면 그 대상 사이트의 보안적인 측면을 테스트해

고 사이트 보안이 잘되어 있는지 부족한지를 알려주는 도구 입니다.

인덱싱

6-1. Indexing Tool

다음은 Indexing Tool 입니다. 바이두 검색엔진의 Indxing 이 되어 있지 않을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indexing

6-2. Indexing Tool 2

위의 URL 박스의 URL 을 입력하면 수동으로 바이두 검색엔진의 Indxing 할수 있는 도구 입니다. 
바이두의 자신의 사이트가 Indxing 되어 있지 않다면 꼭 필요한 기능이라 할수 있습니다.

소스코드

7.Search Box 

다음 도구는 Seach Box 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 내의 바이두 검색엔진을 탑제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도구 인데요, 위에 보이는 3가지 타입중 마음에 드는 타입을 선택하고 그 밑에 보이는 소스 코드를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 내의 원하는 부분에 삽입 하면 바이두 검색엔진을 탑제 할수 있게 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바이두 웹마스터 툴의 대해 알아 봤습니다~!
아직까진 구글이나 빙의 비해서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많이 나아 질것을 기대 합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 약간 선선해지는 것 같습니다. 남은 여름 잘 이겨 내시고요~!
다음 포스팅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지금까지 아티언스의 자라나는 꿈나문 조이브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