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ENCE

아티언스 새로운 시작 2탄 - C.I. 개편

artience-family-1024x396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아티언스 YunHeeC 인사 드립니다.

2012년은 아티언스 설립 3주년 되는 해 입니다. 지난 3년 신규 기업으로써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검색마케팅 시장에 튼튼한 뿌리를 내리기까지 한 시도 쉬지 않고 전력 질주를 해 온 듯 합니다. (너무 거창 한 가요 ^^;;;)

2012년은 저희 아티언스가 가쁜 숨을 한 번 가다듬고 향후 5년, 10년을 더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해 입니다.
그 시작으로 올해 1월부터 C.I. 개편 프로젝트가 시작 되었습니다. 원래 작년부터 벼르던 일이지만 그 동안 추진을 하지 못했었는데, 의미가 남다른 2012년이기에 올 초 첫 시작은 “아티언스 아이덴테티” 찾기로부터 시작 하였습니다.

아티언스와 딱 맞는 C.I. 개발을 위하여 셀 수 없이 진행 된 기획회의와 아티언스 브랜딩 구축, 디자인 컨셉 설정 그리고 C.I. 시안 선정까지.. C.I.P. 개발 및 디자인 에이전시 직원분들과 우리 아티언스 맴버들이 너무 고생을 하셨죠.

ci-meeting-e1340180917739

3개월이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다들 타오르는 열의를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아티언스 브랜딩
C.I.라고 하면 멋진 로고를 디자인하는, 즉 C.I. 업체에서 주는 디자인을 선택만 하면 된다는 단순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건 너무 모르는 소리였지요..우선 진정한 가치가 담긴 C.I.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브랜드를 우선 정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합니다.

아티언스의 브랜드를 설정하기 위하여 원초적인 질문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아티언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너무나 당연한 질문에 대한 당연한 대답은 “검색마케팅 전문회사”라는 것이죠.
하지만 “자기 부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찾는다” 라는 어려운 미션..
그렇게 탄생한 아티언스 브랜드는 바로바로… 두두두두두두

아티언스는 단순히 “검색마케팅 전문회사”가 아닙니다.

아티언스
“가치의 완성” 입니다.

“가치의 완성”이란…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이 지니고 있는 진정한 가치를 전달 할 수 있게 한다.
즉, 고객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전달 될 수 있게 한다라는 의미 입니다. (어려운가요?? ^^;;)

2. 아티언스 C.I. 컨셉
아티언스의 브랜드를 어떻게 디자인으로 승화시켜야 하는가?? 이에 대한 접근은 아티언스 브랜드 실현을 위한 우리의 자세에서 시작하였고 남과 다른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요 키워드를 디자인 컨셉으로 선정 하였습니다.

Digital + Humanism

3. 아티언스 C.I.
고생끝에 낙이 온다고 했던가요?! 약 2개월이 넘는 시간동안의 노력이 드디어 아티언스의 C.I.를 완성 시켰습니다.

ci-white

ci-black

자~ 이제 조금 더 디테일한 자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Symbol – 휴머노이드

artinoid

아티언스의 심볼은 작은 조각들이 모여 만들어진 거대 휴머노이드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가슴의 붉은 조각은 인간 심장을 형상화 하며, 이를 통해 저희의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Logo Type

ci-white1-300x69

아티언스의 로고타입은 전체적으로 디지털적인 느낌이 강하게 느껴져 아티언스의 비지니스 영역과 구성원들의 업무에 있어서의 전문적 가치를 강하게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 시작조각과 끝의 마침조각은 인간의 심장을 상징하는 붉은 색으로 강조되어 인간과 디지털의 조화를 통한 완벽한 가치의 완성을 의미합니다.

즉, 작은 조각들은 Digital의 최소 단위 인 “Bit”로써 아티언스의 업무 영역을 의미 하며,
휴머노이트와 빨강 조각은 “Humanism”의 상징인 “심장”으로써 아티언스 맴버들의 열정을 의미하는 거랍니다.

 



저희 C.I. 개편과 동시에 블로그 디자인을 개편 하였습니다.

아티언스 신규 사이트와 블로그 역시 현재 최종 마무리 작업 중에 있습니다.


아티언스의 사이트와 블로그는 “아티언스 새로운 시작 3탄”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깊이 있는 검색 마케팅 정보로 다시 찾아 올 것을 약속 드리며~! 전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