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Yandex Webmaster Tool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조이브 입니다~

어느덧 9월이네요~ 이제 2012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너무나도 슬픕니다….

자 오늘은 빙 웹마스터툴, 바이두 웹마스터 툴의 이어서 얀덱스 웹마스터 툴의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얀덱스 가 무었인지 생소 하시죠?? 얀덱스는 제가 저번 포스팅때 말씀 드린 것처럼 전 세계에서 구글보다 자국 검색엔진의 점유율이 높은 러시아의 대표적인 검색 엔진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얀덱스 웹마스터 툴의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Yandex Webmaster Tool 은 영어와 러시아 어 둘다 지원 하기 때문에 다루시기 편한 언어로 설정하신후 사용하시면됩니다. 저는 러시아어보다 영어가 편리하기때문에 영어로 설정 하였습니다.

밑에 보이시는 화면은 웹마스터 툴의 로그인 하면 보이는 화면 입니다. 계정가입후 로그인을하면 밑에와 같이 나옵니다.  Start Work 를 클릭하면 자신이 원하는 작업 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Main

1. Add URL

첫번째로 알아볼 기능은 Add URL 기능입니다. 말그대로 얀덱스 검색엔진의 나의 사이트가 Indexing 되어 있지 않을때 이 Add URL 기능을 사용하여 나의 사이트를 얀덱스의 Indexing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Add_URL

2.Check URL

두번째기능은 Check URL 로 사이트가 얀덱스의 제대로 Indexing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는 도구 입니다.

Check_URL

3. Robot.txt Analysis

이기능은 URL 란에 URL 을 입력하면 그사이트의 등록되어 있는 Robot.txt 파일을 다운받아서 보여집니다. 밑에 Check 를 클릭하면 그 Robot.txt 가 얀덱스와 적합 한지를 유효성 검사또한 가능합니다. 러시아 사이트의 Robot.txt 파일을 작성할때 참고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Robot

4. Server Response Check

이 기능은 웹서버가 얀덱스 검색엔진 로봇에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유효성 검사를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SEO 대상 사이트가 얀덱스 검색엔진이 잘 파악 하지 못한다면 한번쯤 사용해볼만한 기능입니다. 단 이 기능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사이트에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server_response_check

5. Report Spam

이 기능은 말그대로 스팸의 대한 신고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팸성이나 바이러스성 사이트를 확인 하면 그 사이트의 URL 을 입력하고 어떤타입인지 설정하고 어떤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노출이 되었는지 입력하고 Report 버튼을 입력하고 보낼수 있습니다.

report_spam

6. Remove URL

이 기능은 원치 않게 자신의 사이트가 얀덱스 검색 결과의 노출이 되었을때 검색결과에서 삭제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Remove_URL

7. Site Map

이 기능은 XML Site Map이 얀덱스의 적정한지 유효성 검사를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파일 업로드방식이나 링크 입력방식 텍스트 입력 방식중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입력하고 체크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맵이 유효성 검사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XML Site Map 을 업로드 하기 전에 이 기능을 사용하여서 검사하고 작성한다면 SEO 의 도움이 될것 이라고 판단 됩니다.

sitemap

자 지금까지 Yandex WebMaster Tool 의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역시나 구글이나 빙의 웹마스터툴의 비하면 많이 부족한점이 많죠?? 제 생각엔 바이두 웹마스터 툴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판단 됩니다. 하지만 부족한점이 많은 만큼 발전될 점도 많다고 봅니다. 얀덱스의 웹마스터툴이 언젠가는 구글이나 빙의 웹마스터툴 만큼 발전될 날을 기대해봅니다~!

자 이렇게 해서, 빙, 바이두, 얀덱스 웹마스터툴의 대해서 모두 알아 봤습니다. 어느덧 저는 모든 웹마스터툴을 다룰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많이공부해서 더욱더 발전하는 조이브 가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때 까지 다들 건강하세요~!!

구글 웹마스터 알아보기

http://blog.artience.co.kr/entry/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자! – 내 웹사이트 데이터

http://blog.artience.co.kr/entry/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자! – 진단

http://blog.artience.co.kr/entry/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자! – 실험실